엄벌 탄원서 쓰는법

 엄벌 탄원서 쓰는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엄벌 탄원서를 작성하려고 하시는 분들은 피해자 본인 또는 가족, 지인들일텐데요 엄벌 탄원서는 사전적 의미 그대로 엄중하게 벌을 줄 것을 하소연하며 간절히 바라는 것을 말합니다. 선처 탄원서와는 다르게 가해자와 피고인에게 엄한 벌을 내려달라는 강력한 호소를 하는 것입니다.

 

 

엄벌 탄원서 쓰는법

 

 엄밀히 말하는 엄벌 탄원서 쓰는법, 양식은 따로 존재하지는 않습니다. 다만 해당 사건을 통해서 피해자는 어떤 고통 가운데 있는지, 그 사건에 대한 가해자의 태도는 어떠했는지 등을 일목요연하게 작성하셔서 읽는 사람이 사건을 정확하게 판단할 수 있도록 작성해주시면 됩니다.

 

 

 일반적으로 엄벌 탄원서에는 사건번호, 탄원인, 인적사항, 탄원취지, 탄원내용 등의 내용이 포함됩니다. 무엇보다 엄벌 탄원서는 감정에 호소하는 글이므로 진정성 있고 정확하게 사실을 전달할 수 있도록 작성하는 것이 핵심이라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엄벌 탄원서 쓰는법은 반드시 자필로 작성할 필요는 없지만 진정성을 보이기 위해 자필로 작성하는 것이 조금 더 도움이 될 수도 있겠습니다. 다만 필체에 자신이 없을 경우에는 워드로 작성하시는 것이 내용 전달에는 더 도움이 됩니다. 분량 또한 정해진 것이 없으므로 1~2장 내외로 핵심적인 내용과 강력한 처벌을 꼭 받아야만 하는 이유가 스토리텔링으로 잘 작성되어 있으면 됩니다.

 

 

 범죄를 저지르고도 반성의 태도를 보이지 않는다면 피해자 입장에서는 그것만큼 억울하고 분노할 일이 없을 것입니다. 엄벌 탄원서 쓰는법을 잘 숙지하셔서 혹시나 그러한 상황에 놓이게 되었을 때 가해자가 강력한 처벌을 받을 수 있도록 꼭 엄벌 탄원서를 꼭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